반응형

국민행복기금 대상자 신청자격 확인

반응형

국민행복기금 대상자 신청자격 확인


안정된 직장이 없거나 소득이 적은 가정 혹은 당사자는 제도권(제 1금융권)의 저금리 대출의 조건을 만족하기가 어려워 어쩔 수 없이 비싼 이자의 상품을 이용하기 마련이죠. 점차 우리나라도 자본주의에 따라 소득의 양극화가 심화되며, 이에따라 금융 소외자의 문제가 대두되고 있습니다.




이런 금융 소외층의 경제적 회생 및 채무조정등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국민행복기금이라는 제도가 설립되었답니다. 오늘은 국민행복기금 대상자 및 신청자격은 어떠한지 살펴보겠습니다.


국민행복기금 대상자



채무조정등의 지원대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국민행복기금이 여러 금융사로부터 연체된 채권등을 건네받은 사람.
  2. 학자금 대출의 경우에는 한국장학재단 혹은 주택금융공사로부터 행복기금으로 연체채권이 양도된 경우.

위 두가지 조건을 만족하면 신청자격이 주어지며, 좀 더 확실히 하기 위해서는 고객지원센터에 문의를 통해서 해결할 수 있습니다.


신청절차


  1. 직접 방문 : 한국자산관리공사(본부, 지역)등에서 위임을 받은 신용정보사에 직접 방문하여 신청서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2. 인터넷 신청 : 인터넷으로 신청을 하기 위해서는 금융거래시 반드시 필요한 범용공인인증서를 우선 발급받으셔야하며, 국민행복기금 사이트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구비서류



직접 방문하여 신청할때는 본인 확인을 위한 신분증, 소득 증빙을 위한 소득금액증명원등의 서류를 미리 준비하셔야 하며, 인터넷으로 신청시에는 범용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학자금대출 채무조정 신청절차


학자금 관련 신청 절차와 구비 서류는 거의 동일합니다. 참고로 소득관련 증빙서류는 직장인의 경우에는 소득금액증명원, 근로소득원천징수 영수증, 급여내역서중 선택하면 되며, 개인사업자는 사업소득원천징수영수증 혹은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중 선택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