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눈이 침침해지는 이유 및 흐릿할때 대처법

반응형

눈이 침침해지는 이유 및 흐릿할때 대처법


예전에는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점차 시력이 나빠지는 경우가 대부분이었지만 요즘은 10~20대 젊은 세대들에게서도 컴퓨터 모니터 화면과 스마트폰을 보는 시간이 늘어서 눈이 침침해지는 증상이 나타나곤 합니다. 저 또한 올해 2월에 갑자기 촛점이 흐릿해져서 운전할때도 엄청 불편을 겪었었는데요.




이번에는 눈이 침침해지는 이유와 흐릿할때 대처 방안에 대해서 소개해드립니다. 참고로 눈은 쉽게 나빠지기도 하지만 조금만 신경쓰면 금방 회복하니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꺼에요.

눈이 침침해지는 이유


시력이 흐릿해지면 가장 먼저 생각할 수 있는 것은 눈의 피로입니다. 사람의 눈은 사물을 볼때 렌즈 역할을 하게되며 수정체는 초점을 맞추는 역할을 하죠. TV나 PC, 스마트폰등을 집중해서 계속 보고 있으면 수정체를 조절하는 근육이 긴장 상태가 되고, 먼 것을 볼때와 가까운 사물을 볼 때 초점 조정에 어려움을 겪게됩니다. 


그 결과, 멀거나 가까운곳을 봐도 흐릿하게 보이게 되는거죠.

눈이 흐릿해지는 증상의 종류


흐릿할때 증상은 시야의 중심이 흔들리거나, 전체적으로 촛점이 안맞게 흐려보이는 경우도 있으며, 뿌연 안개가 끼어있는듯한 여러가지 증상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본격적으로 나타나는 시기는 일반적으로 40대 이후의 사람에게 나타나지만, PC나 스마트폰의 사용이 점차 늘어가는 현대의 젊은 세대들에게서도 불편함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점차 늘고 있습니다.

눈의 질병

안과검진

백내장

백내장좌 : 건강한 눈 / 우 : 백내장



백내장은 수정체의 혼탁, 촛점, 흔들림, 눈부심, 시력저하등 다양한 증상으로 나타나는데요. 증상의 진행이 느려서 일반적으로 알아채기 어려운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백내장이 진행되면 수정체가 녹아 강한 염증에 의해 수정체가 부풀어 녹내장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으므로 최대한 빠른 진찰이 요구됩니다.




노안

우리는 친구들과 대화시 벌써 노안이 왔냐면서 농담삼아 얘기하고 있지만 요즘 젊은층들에게도 빈번히 발생한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노안은 나이가 들어갑에따라 수정체를 받치는 근육이 쇠약해져서 수정체 자체의 탄력이 없어지게 되죠. 따라서 수정체의 두께를 조절하기 어려워지며, 가까운 사물이나 글자가 희미하게 보이는 증상입니다.

황반변

황반변


눈의 쉬는 시간이 거의 없는 편이며, 과로나 스트레스가 쌓이다보면 안구의 중심부에 있는 황반이라는 기관에 산소 부족으로 인해서 황반 변성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시야의 중심이 희미하게 보이는게 특징이며, 발병하면 시력 저하를 수반하며, 사물이 흐릿해짐과 동시에 일그러짐 현성등이 나타나므로 이런 경우 빨리 진료를 받아보는것이 좋습니다.

흐릿할때 관리방법

휴식

눈이 흐릿해지는 원인의 대부분이 눈의 피로입니다. 우선 천천히 눈을 쉬게하는게 가장 좋을텐데요. 수정체를 받치는 근육의 긴장을 쉽게 이완시킬 수 있도록 따듯한 수건등으로 눈을 덮어 따듯하게하는 것도 효과적입니다.


컴퓨터 작업이 많은 사람은 때때로 멀리 보거나 작업하다가 중간 중간 쉬는 시간을 갖는 것이 좋습니다.


안구건조증이 와도 시야가 흐릿해지는 경우도 있는데요. 특히나 건조한 겨울철에 주로 발생합니다. 이때는 방의 습도를 유지하며 눈의 수분 보충에 신경써주세요.


그리고 미네랄과 비타민 A, B, C군을 적극적으로 섭취하여 식사의 영양밸런스에도 신경을 쓰면 곧 건강한 시력을 되찾을 수 있을거에요. 저도 이상을 느꼈을때부터 매일 당근즙을 마셨더니 금방 좋아졌어요.


함께보면 좋을 추천하는 글

탈모 예방방법 및 개선하는 방법 안내

혜택많은 신용카드 추천 순위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