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윈도우 10 카드게임 다운 방법 (프리셀, 스파이더)

반응형

윈도우 10 카드게임 다운 방법 (프리셀, 스파이더)



요즘 노트북 혹은 데스크탑 PC에 설치되는 운영체제는 대부분 윈도우 10을 사용하리라 생각됩니다. 어느날 문득 예전에 심심할때 재밌게 즐기던 카드게임이 생각나더라구요. 컴퓨터를 키고 윈도우 카드게임을 실행하려고 보니 찾기가 어렵더라구요. 한참을 찾아서 겨우 즐겼답니다.




아마 여러분도 저처럼 어디에 있나 한참 헤매고 있으리라 생각되는데요. 윈도우 10은 달라진 인터페이스 때문에 처음에는 찾기가 어렵더라구요.

윈도우 10 카드게임 찾기


가장 먼저 윈도우10에서 좌측 하단의 검색창에 microsoft solitaire collection 을 입력하여 검색해주세요. 그럼 해당 앱이 검색결과로 나올텐데요. 


이 앱(microsoft solitaire collection)을 실행시켜줍니다.



microsoft solitaire collection 앱은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는 캐주얼 게임 런처로 다양한 게임을 편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예전의 윈도우 XP나 7에서는 단순히 게임만 즐겼다면, 이제는 게임을 클리어 할 때 마다 경험치가 쌓이며 레벨업을 하면서 도전과제를 수행할 수 있어서 더욱 재밌어진것 같아요.



가장 상단의 좌측부터 Klondike, 스파이더(Spider), 프리셀(freecell), 피라미드, TriPeaks 카드 게임이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 스파이더와 프리셀만 주로 즐겼는데요.


지뢰찾기를 찾는 분들은 좌측하단의 Microsoft Minesweeper를 선택하면 즐길 수 있답니다.



원하는 게임을 선택하면 난이도를 설정할 수 있는데요. 1슈트는 카드 종류가 1개, 2슈트는 종류가 2개, 4슈트는 4개이며, 각 슈트마다 정해진 난이도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전 주로 스파이더 4종류 카드로 게임을 즐겼기때문에 4슈트, 특급 난이도를 선택해서 진행했는데요.



오랜만에 하니까 너무나 어려웠습니다. 예전에는 곧 잘 클리어를 잘했었는데 나이가 들어서 기억력이 감퇴된건지 지능이 떨어진건지 너무 어렵더라구요.


그래서 감을 잡기위해 1슈트 특급으로 6분만에 클리어했는데요. 카드 종류가 1개니까 난이도를 떠나서 너무 쉽더라구요.



게임을 클리어 하면 이렇게 경험치가 오르며 레벨업도 된답니다. 이전 윈도우xp나 7버전에 비해서 소소한 재미가 추가된것 같네요.



이대로는 아쉬워서 다시 스파이더 4슈트 특급 난이도를 도전했습니다.



몇번의 시도 끝에 드디어 클리어했네요. 소요시간은 무려 39분13초! 여러분도 달성해보세요~!! 오랜만에 즐기니까 시간가는줄도 모르고 너무 재밌네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