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넷플릭스 tv로 보기 가장 편리한 방법

반응형

넷플릭스 tv로 보기 가장 편리한 방법


넷플릭스 시청시 여러분은 어떻게 보세요? 그냥 핸드폰 어플로 보는분들도 있겠고, 노트북이나 컴퓨터 PC로 보는분들도 있으실텐데요. 집에서 넷플릭스를 즐기기에 가장 좋은 방법이 뭘까요? 바로 tv에 연결해서 보다 큰 화면에 빵빵한 스피커까지 구비해 놓았다면 영화관 못지않게 즐겁게 즐길 수 있답니다.




저도 집에서 넷플릭스를 볼때는 위의 이미지 같이 TV에 연결해서 보고 있는데요. 그럼 넷플릭스 tv로 보기 가장 좋은 방법은 무엇인지 살펴보겠습니다.

LG U 플러스 셋탑박스 설치


LG U 플러스 TV를 신청하신 분들은 별도의 연결없이도 넷플릭스를 TV에서도 바로 볼 수 있습니다. KT나 SKT 셋톱박스 사용자들도 물론 TV로 볼 수 있는데요. 


아래 내용을 보시고 무엇이 필요한지 어떻게 해야하는지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컴퓨터 PC, 노트북을 TV에 연결하기

간단하게 말하면 PC나 노트북을 TV로 연결해서 TV를 모니터로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컴퓨터 하드웨어에 대해서 잘아는 분들은 이렇게 구성하기가 쉽지만 익숙치 않은 분들은 어떻게 해야할지 막막할거에요.



컴퓨터 한대로 모니터에서는 작업을 할 수 있으며, TV 혹은 다른 모니터로 추가로 연결해서 넷플릭스 영화, 드라마를 감상할 수도 있습니다.


그럼 어떻게 해야할까요?




컴퓨터 PC로 넷플릭스 TV로 보기


여러분 컴퓨터 뒷면을 보시면 그래픽카드 포트가 보이실거에요. 요즘 나오는 설치형 그래픽 카드는 보통 DVI, HDMI, D-SUB 이런 구성으로 나오는데요. 물론 그래픽카드 모델마다 차이가 있습니다.


HDMI 포트(port) 대신에 DVI 포트 두개가 있는 그래픽 카드도 있는데요. 이경우에는 DVI(컴퓨터) - HDMI(TV연결) 케이블을 구비해주시면 됩니다.

HDMI와 DVI 포트의 차이 

간단히 두 포트의 차이점을 설명하면, hdmi 포트는 영상과 음성을 동시에 전송해주는데요. 컴퓨터와 TV를 hdmi 케이블로 연결하면 별도의 스피커가 설치되어 있지 않더라도 음성까지 TV에서 송출이 가능합니다.


반면 DVI는 영상만 전송이 가능하여 컴퓨터 그래픽카드 DVI 포트에서 TV의 HDMI 혹은 DVI포트로 연결시에는 화면만 송출 되므로 이럴경우에는 PC에 스피커가 구비되어 있어야하죠.


물론 영화같이 웅장한 사운드를 체감하기 위해서는 TV 스피커보다는 별도의 PC 스피커가 있으면 더욱 좋죠.

HDMI 케이블 종류 확인하기

HDMI 케이블을 구매하기 전에 그래픽 카드의 HDMI 포트 사이즈를 확인해주셔야해요. 저같은 경우 이걸 확인하지 않고 구매해서 몇번이나 교환하러 갔었네요.


그래픽카드 모델에 따라서 HDMI Type A, Type C Mini, Type D Micro로 되어 있으므로 꼭 사이즈를 확인후 구매해주세요. 



반면 TV쪽 HDMI 포트는 Type A 풀사이즈 형태가 대부분입니다.


여러분 그래픽카드의 HDMI 포트 사이즈가 Type C라면 케이블 구매시 HDMI Type C - Type A 형 케이블로 구매해야겠죠?

노트북으로 넷플릭스 TV로 보기


요즘 출시되는 노트북 역시 HDMI 포트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사이즈를 확인하여 알맞는 케이블을 구매해서 TV와 연결하면 손쉽게 넷플릭스를 tv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



TV의 HDMI 포트는 뒷면, 옆면에 있는게 보통인데요. 이렇게 연결후 리모컨으로 외부입력 버튼을 눌러서 전환 시켜주면 컴퓨터 및 노트북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그럼 넷플릭스로 로그인해서 영화, 드라마를 즐겁게 감상하면 되겠죠? 


지금까지 넷플릭스 tv로 보기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렸는데요. 최대한 알기 쉽게 설명해드렸는데 혹시나 궁금한 점이 있다면 리플달아주세요. 바로 답변드릴께요.


함께보면 좋은 추천글

넷플릭스 추천 영화 리스트

눈이 침침할때 대처법

카카오뱅크 대출 마이너스통장 만들기 알아보기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