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스캔하는 법 스캐너 사용법 윈도우별 차이점

반응형

스캔하는 법 스캐너 사용법 윈도우별 차이점



요즘은 가정에서도 자녀들의 학업 혹은 회사 업무때문에 프린터, 스캐너 그리고 팩스등의 기능이 합쳐진 복합기를 많이 구매하시는데요. 문서를 사본을 이미지로 저장하거나 출력등 학교과제, 업무에서 꼭 필요한 장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시중에는 브랜드별로 다양한 제품이 있으며 각각 사용하는방법이 약간씩 차이가 있는데요.


컴퓨터 및 주변기기 사용이 익숙치 않으신 분들은 어떻게 사용해야 되는지 난감 하신분들이 많으실거에요. 그래서 스캔하는 법에 대해서 윈도우 운영체제별로 정리해봤습니다.



전 집에서 삼성 레이저젯 프린터겸 스캐너 복합기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가정 혹은 작은 사무실에서 사용하기에 딱 적당한 제품이라 생각되네요. 이처럼 소형 제품뿐만 아니라 대형제품별로 스캐너 사용법이 약간씩 차이가 있으나 가장 기본적인 스캐너 사용법만 익히면 누구든 쉽게 스캔을 할 수 있답니다.


윈도우 7 스캔하는 법



운영체제를 윈도우7을 사용하시는분들은 좌측아래 윈도우 모양의 아이콘을 누른뒤 상단의 검색입력창에 제어판을 입력하여 조회해주세요.  그리고 제어판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사용자 환경에 따라서 제어판 실행시 나오는 화면은 차이가 있는데요.



윈도우7 제어판은 보기 형식에 따라서 보이는 형식이 조금 차이가 있습니다. 우측 상단 보기기준을 범주로 변경해주세요. 그럼 위와같은 구성으로 나올텐데요.


하드웨어 및 소리 항목에서 장치 및 프린터 보기를 선택합니다. 이후에 스캐너에 스캔할 문서를 놓고 진행하시면 됩니다.


윈도우10 스캐너 사용법



윈도우10 사용자는 보다 빠르게 찾아들어갈 수 있는데요. 좌측 하단 Windows 검색창에 프린터를 입력하면 프린터 및 스캐너 바로가기를 간편하게 찾을 수 있습니다.



장치 및 프린터로 들어오면 컴퓨터에 연결된 기본 프린터 항목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여기서 기본프린터를 선택후 마우스 오른쪽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럼 각종 메뉴가 나오며 스캔 시작 항목을 선택합니다.



좌측에서는 파일형식(JPG, PNG등), 해상도, 밝기, 대비 옵션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가장 먼저 미리보기 버튼을 눌러서 먼저 이미지화 될 화면을 확인해주세요.


미리보기 화면을 확인 후 스캔(S) 버튼을 누르면 작업이 진행됩니다.


작업이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나올텐데요.



가져오기(M) 버튼을 선택하면 이미지가 저장된 폴더를 바로 실행시킵니다. 


가져오기를 선택해주세요.


그럼 스캔된 이미지파일을 빠르게 찾을 수 있으며 원하는 위치로 이동하여 사용하시면 된답니다. 간단하죠?


지금까지 복합기 스캐너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스캔하는법은 제품마다 차이가 있으므로 위의 방법을 숙지해두시면 어떤 모델이든 걱정이 없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