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카카오뱅크 대출 마이너스통장 만들기

반응형

카카오뱅크 대출 마이너스통장 만들기


살아가다보면 어느순간 급히 자금이 필요한 순간이 오기도 하는데요. 요즘같은 경기에 현금을 넉넉하게 보유하고 있는 사람도 드물기도 한데요. 이럴때를 대비해서 마이너스통장은 꽤나 유용하게 쓰인답니다.



인터넷 은행 카카오뱅크가 출범하면서 큰 인기를 모으고 있는데요. 예금, 체크카드 뿐만아니라 대출 관련 상품도 눈여겨볼만하답니다. 오늘은 그중에서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금리 한도등 이용정보에 대해서 정리해봤습니다.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을 간단하게 요약해보면, 최대한도는 1억 5천만원까지이며, 최저 금리는 2.85%로 비교적 낮은편에 속하는데요. 그리고 신청후 처리까지 소요시간은 대략 5분정도로 어플에서 클릭 몇번만하다보면 어느새 처리가 완료된답니다.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대출을 신청하려면 먼저 계좌를 개설, 체크카드를 사전에 발급받아야합니다. 계좌 개설 조건은 신분증, 본인명의로된 타행 통장을 필요로하며 어플에서 쉽게 가입할 수 있답니다.



그리고 가장 큰 특징은 자금이 필요할때면 언제든지 신청이 가능하며, 이자는 이용한 금액에 대해서만 발생한답니다. 물론 추후 여유가 생긴다면 언제든지 자유롭게 상환도 가능하세요.



일반 신용대출 상품에 있는 추가 가산금리가 없어서 부담을 줄였습니다.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조건에는 몇가지가 있습니다. 가장 첫번째로 소득이 있는 직장인, 사업자로써 일정 신용등급을 만족해야되는데요. 이는 명확히 공지를 하지 않았지만 기존 은행과 동일한 1등급에서 6등급까지로 추정됩니다. 



직장인의 경우에는 최근 1년내 근무기간이 6개월이상 근로함을 인증해야하며, 특별한 연체등의 정보가 없을수록 유리합니다. 



한도는 최저 50만원부터 최고 1억 5천만원으로 여러분의 연간 소득 수준과 신용등급에 따라서 심사후 최종 결정된답니다. 참고로 5천만원 이상으로 한도를 설정하면 일부 인지세가 발생합니다.



증빙서류로는 근무기간을 확인할 수 있는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발급할 수 있는 자격득실확인서와 보험료 납부내역서를 제출하셔야 하는데요. 이는 공인인증서만 있다면 따로 출력하지 않더라도 간편하게 처리가 가능합니다. 



신청시간은 오전 6시부터 오후 23시까지이며, 처리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카카오뱅크 대출 신청시 모든 과정은 어플을 통해서 간편하게 이루어지며, 먼저 여러분의 소득수준에 따라서 한도와 금리 조회가 이루어지며, 몇가지 인증(재직, 소득)을 거치고나서 신청서를 작성하게 됩니다. 


계약서를 작성하면 즉시 신청금액이 여러분 계좌로 충전되며, 체크카드로 출금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금리는 최저 2.8%에서 최고 7.3%로 책정됩니다. 신용등급과 소득수준을 고려하여 각각 산정된답니다. 직접 은행을 찾아갈 필요없이 스마트폰 앱으로 간편하게 모든걸 진행할 수 있으므로 너무나 편리하네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