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범용공인인증서 발급방법 한눈에

반응형

범용공인인증서 발급방법 한눈에


일반(무료) 공인인증서는 은행에서 계좌를 개설하고 인터넷 뱅킹을 신청해야지만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이걸로 우리는 계좌이체를 하거나, 인터넷에서 본인인증 수단으로 사용되고 있는데요. 범용공인인증서는 금융권에 대출을 신청하거나 재테크를 위해 주식거래를 하는 분들께는 반드시 필요한 인증서입니다.




이를테면 온라인의 인감증명서라고 할 수 있죠. 그럼 범용공인인증서 발급방법은 어떻게 진행해야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첫번째로, 여러분의 주거래 은행의 인터넷뱅킹 사이트에 접속해주세요. 일반 제도권 은행인 국민, 신한, 하나, 기업, 우리은행은 기본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되며, 농협 및 새마을 금고는 농협 인터넷 뱅킹으로 검색하셔서 접속하시면 됩니다.


본 기사에서는 예제로 우리은행에서 발급을 진행하며, 타 금융권에서 범용공인인증서 발급방법도 거의 동일합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잘 살펴보시면 "공인인증센터" 라는 메뉴를 찾으실 수 있을거에요. 



공인인증센터로 들어오면, 인증서 발급/재발급, 타기관 인증서 등록, 갱신, 스마트폰 복사등의 메뉴가 있습니다. 인증서를 발급후 스마트폰으로 복사를 하려면, 스마트폰인증서 복사에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인증서 발급 / 재발급 메뉴로 들어가주세요.



인증서의 종류는 무료로 발급받을 수 있는 일반 인증서와 연간 4,400원의 수수료가 부과되는 개인 범용 공인인증서가 있습니다. 이외에도 전자세금용도 마찮가지로 4,400원의 발급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이후, 모든 다음 과정에서는 은행 홈페이지 아이디 로그인을 해주셔야해요.



이후에는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셔야해요. 가장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으로는 2채널 전화 인증으로 홈페이지 가입시 등록한 휴대전화 번호로 승인을 본인 확인을 진행하게됩니다.



마지막으로는 은행에서 발급받은 보안카드 혹은 보안토큰을 열어서 일련번호를 정확히 기입해주세요.



하드디스크, USB, 스마트폰등 저장 위치를 선택후 저장하시면 범용공인인증서 발급이 완료됩니다. 다른 은행에서의 과정도 거의 동일하므로 참고해서 천천히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