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인터넷발급 안내

반응형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인터넷발급 안내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우리는 살면서 집을 구하거나 큰 돈이 필요할때 금융서비스를 받는 경우가 있으며, 이때 변제능력이 되는지 여부를 판단하기 위해서 은행에서는 국민연금 가입증명서를 요구합니다. 국민연금은 직장인이라면 의무적으로 가입되며, 최소 10년이상 납부해야만 은퇴후 노령연금으로 지급받을 수 있는데요.




가입증명서에는 여러분이 지금까지 어디서 얼마나 일해왔는지 판단하기 가장 좋은 자료이기 때문에 요구하는 것 같습니다. 이 서류를 발급받기 위해서 공단을 직접 찾아가실 필요없이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발급받을 수 있답니다.


그럼 어떻게 진행하는지 아래 내용을 보면서 천천히 따라해보시기 바랍니다.

1. 전자민원서비스 홈페이지 접속


포털등 검색 사이트에서 국민연금 전자민원서비스로 검색하면 쉽게 홈페이지를 찾아들어갈 수 있습니다. 이와 관련된 웹사이트가 여러곳이 있으므로 꼭 민원서비스(minwon.nps.or.kr)로 들어가주세요.

2. 인증서 로그인


홈페이지로 처음 들어오면 가장 먼저 개인인증 메뉴를 클릭하여, 신청자 본인확인 과정을 거쳐주셔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신청자 공인인증서가 반드시 필요하므로 미리 준비해주세요.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하기위해 일부 정보를 입력하고 다음과정으로 진행해주세요. 처음 접속하신 분이라면 보안을 위한 프로그램을 설치해야만 하는데요.



1분이면 간단하게 설치가 완료되며, 컴퓨터에 특별히 성능을 저하하는 프로그램이 아니므로 안심하고 받으셔도 괜찮습니다.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발급 받기


이제부터는 특별히 어려운것 없이, 클릭 클릭만으로 진행하면 되므로 정말 쉽게 인터넷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로그인을 완료후에 나오는 화면에서 자주찾는 민원서비스 항목을 선택후 개인서비스 부분에서 가입증명서 발급을 선택해주세요.


그럼 요청한 사항을 처리중이라는 메세지와 함께 다음화면이 나올텐데여.



조금만 기다리면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실거에요.



아마 대부분 국문으로된 증명서를 발급 받으실테지만, 혹시나 영문증명서가 필요한 경우에는 영문을 선택해야만 영문으로된 증명서를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몇가지 체크후 다음으로 진행해주세요.



과거부터 현재까지 국민연금 가입내역이 한눈에 나타나며, 우측 상단의 전체로 선택하면 모든 가입내역이 기재된 증명서를 발급 받게되며, 특정사업장 선택을 하면 직접 선택한 내역만 출력할 수 있습니다.



현재 컴퓨터에 연결된 프린터로 발급뿐만 아니라 팩스전송도 가능하네요.



원하는 항목을 선택후 프린터 발급을 클릭하면 발급용도를 선택해주세요. 개인확인용, 금융기관, 공용기관 제출용등 여러가지가 나오는데 목적에 알맞게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확인버튼을 누르면 미리보기 페이지가 나옵니다.


미리보기 페이지에서 특별히 이상한 점은 없는지 한번 더 체크한 뒤 상단의 메뉴에서 프린터 모양 아이콘을 선택하면 프린터 출력이 된답니다. 지금까지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드렸습니다. 진행과정중에 어려운점 있으시면 댓글 달아주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