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쏘카 이용방법 이용요금 스마트한 상식

반응형

쏘카 이용방법 이용요금 스마트한 상식



기술의 발달과 더불어 우리의 삶은 보다 빠르고 편리해졌습니다. 일상생활중에서 급히 자동차가 필요할때면 기존에는 렌트카에서 차량을 대여해서 사용했는데요. 기존 렌트카 예약은 기본 1일정도를 기준으로 하므로 짧은 시간 사용하기에는 부담이 될 수 밖에없었죠. 그래서 도입된 카쉐어링 쏘카는 언제 어디서든지 필요한 시간만큼 사용하고 그에따른 이용요금만 납부하면 되니까 한결 편리하고 부담도 적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쏘카 이용방법 이용요금에 대해서 정리해봤어요.


쏘카 이용방법



급히 차량이 필요할때면 언제든지 원하는 장소에서 예약해서 사용할 수 있는 SoCar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스마트폰 어플을 다운받아 주세요. 안드로이드, 아이폰 앱스토어에서 검색하여 설치할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은 카톡, 네이버, 페이스북, 이메일주소 계정으로 가입할 수 있으며, 운전면허 정보 및 결제 카드 정보를 모두 설정하셔야만 예약이 가능하답니다.



쏘카 예약방법은 서비스 형태에 따라서 3가지로 분류되는데요. 편도, 왕복, 부름예약중에서 원하는 항목을 선택해주세요. 간단히 설명드리면, 양복예약은 출발지와 차량 반납지가 동일하며, 편도는 반납지역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부름예약은 이번에 새롭게 단장한 서비스로 원하는 지역으로 차량을 배달(배치) 요청하여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죠. 다만, 아직 안되는 지역이 많으므로 가장 일반적인 왕복으로 예약을 진행해보도록 할께요.



지도에서 원하는 장소의 파란색 모양 풍선 아이콘을 선택하면 이용시간 및 자동차 종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특가할인 차량과 경차부터 SUV, 외제차, 그리고 얼마전 기아에서 출시한 스팅어까지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어요. 시간을 설정후 원하는 차량을 선택해주세요.



그럼 자세한 대여정보를 다시 한번 설정할 수 있습니다. 대여일과 반납일(시간)을 한번 더 체크해주세요. 차량반납이 지체되면 추가요금 및 불이익이 있으므로 조금 넉넉하게 설정하는편이 좋습니다.


그리고 대여요금과 보험료, 할인혜택을 여러분 상황에 맞게 지정해주세요. 이용요금은 아래에서 보다 자세히 설명해드릴께요.



차량운행중 사고가 발생했을때를 대비하여 보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손해 면책 부담금에 따라서 30만원 혹은 70만원 옵션을 선택해주세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주의사항을 체크후 결제를 진행해주셔야해요.



만약 변동사항이 생겨서 취소를 해야할때는 최소 대여 시간에서 10분전까지만 가능하므로 꼭 기억해주세요. 3시간 이내에 취소할때는 최초 결제금액에서 10%의 수수료가 부과된답니다. 



쏘카 차량 이용시 동승운전자가 있을 경우 교대 운전을 위해서는 예약 과정에서 동승운전자를 설정해야만 사고 발생시 보험 혜택을 받을 수 있으므로 꼭 지켜서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해주세요.



자동차의 작동은 스마트폰 어플이 스마트키 기능을 하게 됩니다. 앱으로 문열기, 문잠금, 경적을 울리거나 비상등을 켤 수 있습니다. 주유가 필요한 경우에는 차량내에 비치된 전용 카드로 연료를 주입해주세요.



반납 연장이 필요한 경우에는 이후 예약자가 없어야만 가능하며, 미리 미리 설정해주는게 좋습니다. 사고가 났을경우에는 고객센터로 사고접수와 빠르게 신고를 해주셔야겠죠.


쏘카 이용요금



이용요금은 자동차별 대여요금과 주행요금으로 나뉘게 됩니다. 그러니까 총 두번결제가 되는데요. 주행요금은 차종에 따른 기준금액과 총 주행거리를 곱하여 청구되며, 하이패스 요금도 포함됩니다.


아래는 차량별 이용요금을 정리했으니 참고해주세요.



지금까지 너무나 편리한 쏘카 이용방법 이용요금에 대해서 설명해드렸어요. 도움이 되셨나요? 타지역, 제주도 여행이나 빠르고 간편하게 차량이 필요할때 너무나 좋은것 같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