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 간편해요

반응형

재직증명서 인터넷 발급 간편해요



요즘은 금융사기등을 예방하기 위해서 자유입출금 및 급여 통장을 개설할때 재직증명서 및 급여명세서등의 서류를 요구하더라구요. 그리고 금융권의 상품을 이용할때도 변제 능력이 있는지 판단하기 위해서 사용되기도 합니다. 




재직증명서 발급은 재직하고 있는 회사의 관련부서에 요청하면 되지만 급히 필요한 경우에는 시간이 여의치 않죠. 이런 불편함을 해소하고자 오늘은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 하는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직장인은 자동으로 국민연금에 가입하게 되며, 이에따라 가입여부 내역이 모두 기록되어 있는데요. 때문에 국민연금 가입증서는 재직증명서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로 들어오면 메인화면에 수많은 메뉴가 나올텐데요. 위 사진을 참고하여 개인 민원신청 로그인 항목을 선택해서 이동해주세요.



그럼 개인민원 신청 및 조회 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다음페이지로 넘어오면 메인화면에서 상단의 메뉴는 신고/신청이 기본적으로 선택되어 있는데요. 조회/증명 항목을 선택해주세요. 그리고 좌측의 가입내역에서 가입증명서를 선택해주세요.



본인확인을 위해서 주민번호를 입력후 로그인버튼을 누르세요.



그럼 본인확인을 위해서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진행해주세요.


그리고 개인정보이용 확인에 동의해주세요.



그럼 여러분의 모든 국민연금 가입내역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회사 입사 및 퇴사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우측 상단의 특정사업장 선택을 체크하여 현재 근무하고 있는 항목만 선택하여 프린터 발급 및 팩스 발급 버튼을 눌러서 출력해주세요.


지금까지 재직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회사를 통하지 않고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출력할 수 있으므로 정말 편리한것 같네요. 공무원도 가능하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