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카카오톡 디데이 설정 카톡 디데이 삭제 따라하기

반응형

카카오톡 디데이 설정 카톡 디데이 삭제 따라하기

카카오톡 디데이 설정


우리나라에서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카카오톡은 누구나 다 사용하고 있는데요. 카톡은 다른사람과 대화를 하는 용도외에도 여러가지 기능이 있답니다. 간혹 다른사람들의 프로필을 살펴보면, 디데이(D-day)를 설정해놓은 경우도 종종보이는데요. 새로운 연인과의 첫 시작일, 금연 시작일등 기념일이나 자신의 목표를 공개하여 더욱 의지를 다지기도 하죠.




얼마전 카카오톡은 안드로이드 기준 8.4.7버전 업데이트가 되면서 더욱 화려한 프로필을 만들 수 있는등 눈에뛰게 변화된점이 많은데요. 이번에는 카카오톡 디데이 설정 및 디데이 삭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톡 디데이 설정


카카오톡 프로필


카톡 디데이를 설정하려면 여러분 스마트폰에서 카카오톡 앱을 실행하여, 본인 프로필을 터치해서 들어가주세요.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하셨다면 저와같은 메뉴로 나오실텐데요. 이전 버전도 적용방법은 크게 다르지 않으며, 간단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첫번째로 프로필 편집 메뉴를 터치해주세요.



프로필 설정으로 들어오면, 좌로부터 카메라, 프로필음악 및 각종 효과를 편집할 수 있으며, 가장 오른쪽 캘린더 모양의 이모티콘에서 디데이를 설정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캘린더 모양의 이모티콘을 터치하면, 9개의 디자인으로 여러분이 설정한 디데이를 어떻게 표시해줄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모양을 선택하세요. (참고로 설정후 디자인 변경도 가능합니다.)



여러분의 디데이 제목을 적어주세요. 많은 분들이 새로운 연인과의 시작일을 설정하여 연애중임을 밝히는 사람도 많고, 금연이나 공부 어떤 목표를 설정하여 의지를 다지기도 합니다.


시작일은 날짜를 선택하면 직접 변경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해당 날짜를 설정일로부터 1일로 포함하고자 한다면 체크해주세요.



이렇게하여 확인버튼을 누르면 카톡 디데이 설정이 완료됩니다. 간단하죠? 그럼 삭제하는 방법도 알아봐야겠죠.



카카오톡 디데이 삭제


삭제하는 방법도 엄청 간단한데요. 디데이 아이콘 선택하는 메뉴에서 디데이 표시되는 부분의 X 버튼을 누르면 간단하게 해지된답니다. 이는 스마트폰 앱에서만 가능하며, PC에서는 본인 프로필 사진 및 배경사진만 변경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